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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2. 기획의 시작. 어제 무슨 치킨을 먹었나요? 추천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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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Why Me? / USP!?

    모르겠고! 어제 무슨 치킨을 먹었지? 

    이 글을 다 읽고 나면, 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.
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소비자의 제품 선택의 과정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소비자의 제품 선택의 기준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우리 제품을 선택하게 만드는 법




   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면,

    2번째 의사 선택은 결국

    '왜 이 상품이야 하지?'라는 본인의 물음에

    답할 수 있는 제품을 찾습니다.


    조금 더 쉽게 생각해 보겠습니다.

    어제 시켜 먹은 ‘치킨’을 기준으로 설명해 볼게요.

     

    1. 치킨이 먹고 싶어!


    2. 어떤 치킨이 맛있을까?


    3. 찾아보자!


    4. A 치킨, B치킨, C치킨, D치킨이 있네~


    5. D치킨이 가장 맛있어 보여!


    6. D치킨을 사야지!

     

   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

    구매자의 1~3번의 과정에는 개입하기 어렵습니다.


    여기는 마케팅을 통해

    의식을 변화시켜야 하는 영역이니까요.


    그렇다면 우리는 4~6번의 과정 중,

    다른 치킨들과 비교되는

    'D치킨'을 선택하게끔 설명해야 합니다.

     

    저희는 이걸 Why Me? 라고 합니다.


    다른 치킨들과는 다른 우리 제품만의

    강점, 소구점, USP(Unique Selling Point)

    다양한 언어로 표현되지만,

    '왜 내 제품이어야 하지?'를 제안하는 것.

    그게 바로 HQ가 생각하는 기획입니다. 


    왜 아이폰이죠?

    "감성!"


    어때요? 와닿으시나요?


     이제, 기획의 첫 번째 감을 잡았다면

    더 구체화해서 에디팅으로 나아가 볼게요.


    + 당모치라는 말을 아시나요? 연히 킨은 옳다. 라는 말이래요.

    사실 치킨은 USP고 뭐고 없는 것 같아요. 그냥 다 맛있어서 : 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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